생활정보

한국 프로야구 구단 캐릭터, 마스코트 모음

오후의 선비 2021. 6. 16. 20: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호!입니다.

여러분들은 응원하는 야구팀이 있으신가요? 

저도 어렸을 적엔 야구장에 가서 야구를 볼만큼 좋아했는데요.

얼마 전 유튜브에서 마스코트 인형탈을 쓴 채로 발차기를 하며 장난치는 모습을 보고

우리나라 프로야구단의 마스코트가 궁금해서 정리해 보았어요. 

재밌게 봐주세요 :)

 

* 작성 순서는 랜덤입니다 :)

 

 

 

 

 

 

 

키움

히어로즈 수호로봇 돔돔이

국내 첫 번째 돔 구장인 ‘고척돔’으로 홈 구장을 이전한 서울 히어로즈의 기념 로봇입니다.

고척돔의 형상을 모티브로 하여 돔형상의 헤드를 가진 기본 사이즈의 로봇은 몸전체가

고척돔으로 변신할 수 있는 빅사이즈 로봇에 탑승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조 턱돌이와 동글이도 있어요.

SD 버전이 너무 귀엽네요 :)

 

 

 

 

 

 

 

두산 베어스

 

두산베어스의 상징동물인 곰을 역동적인 로봇 캐릭터로 형상화 했어요.

강인함과 미래지향적인 이미지 강조했다고 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롯데자이언츠의 누리(NooRi), 아라(AhRa), 피니 (Pi Ni)에요.

누리는 긴장되지 않은 상태로 항상 웃음을 잃지 않는 스마일맨~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팬과 구단을 하나로 만드는 사랑의 메신저로

듬직한 체격으로 항상 방망이를 들고 다니며 자이언츠의 미래를 상징하는 멋있는 남자라고 하네요.

 

 

 

 

 

 

 

삼성 라이온즈

머나먼 우주 어딘가, 블레오 행성. 블레오 행성에는 천재적인 레전드 타자 블레오가 있다.

블레오는 자신의 가족과 함께 지구 대구로 이전하는데...

탈지구급 마스코드 블레오 패밀리 입니다. 

아니 이 캐릭터에 이런 역사가 있었군요ㅎㅎ

 

 

 

 

 

 

 

 

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의 마스코드 입니다.

위니와 비니가 결혼하여 낳은 자녀가 수리이며, 수리는 2016년생이라고 하네요.
이대로만 커다오~

 

 

 

 

 

 

 

KIA 타이거즈

KIA 타이거즈의 마스코트는 구단의 상징 동물인 호랑이를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로 의인화 한 것으로

구단과 팬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쉽고 친밀감 있게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LG 트윈스

LG트윈스의 높은 기술력으로 인공지능을 갖춘 쌍둥이 휴먼 야구로봇 형제 ‘럭키’와 ‘스타’가 탄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럭키’와 ‘스타’는 탄생과 함께 로봇 최초로 프로야구팀 LG트윈스에
특별선수로 입단, 놀라운 능력과 사람에 가까운 감성으로 야구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신바람 나게 선사하는 중이라고 하네요.

 

 

 

 

 

 

 

 

NC 다이노스

단디는 “야무지게 해라” 라는 뜻의 경상도 사투리인 “단디해라”에서 착안하였으며,

배번 9번은 한국 프로야구 아홉 번째 구단이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단디는 저돌적이고 강하며, 냉철한 판단력을 바탕으로 거침없고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지닌 유격수입니다.

 

쎄리는 ‘치다’, ‘때리다’라는 뜻의 경상도 사투리인 ‘쎄리다’에서 공을 강하게 때려

묵직한 공을 던진다는 의미에서 착안하였습니다.
배번은 야구 수비위치 중 투수를 의미하는 1번이며, 야구를 향한 꿈과 도전의 시작을 위한 첫 발걸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쎄리는 듬직하고 강인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차분하고 흔들리지 않는 NC의 투수력을 상징합니다.

 

 

 

 

 

 

 

 

 

SSG 랜더스

2021년 SK그룹이 와이번스 야구단을 매각키로 하고 이를 신세계그룹 계열사 이마트가 인수하면서

현재의 SSG 랜더스가 탄생했죠.

2021년 3월 30일 창단식에서 공개된 마스코트로 랜디라는 이름을 가진 진회색 개인데

설정상 야구 천재이며 이름은 랜더스의 발음과 의미가 연계되어 있다고 하네요.

사람들에게 용기와 사랑, 위로를 주는 가장 친근한 동물인 개를 모티브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kt 위즈

kt의 마스코트는 하나가 아닌 둘이며, ‘빅(vic)’과 ‘또리(ddory)’로 불립니다.
함께 있으면 ‘빅또리’로 kt wiz의 승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프로야구 구단의 캐릭터를 알아봤는데요.

늘 보면서도 그냥 지나쳤던 캐릭터에 많은 역사와 이야기가 있었네요.

앞으로는 좀 더 눈에 잘 띌거같아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