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포켓몬스터의 종류와 인기비결

오후의 선비 2022. 10. 3. 16:29
반응형

포켓몬의 인기는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포켓몬 TV, 애니메이션, 포켓몬고에 이어서 포켓몬빵도 품절 대란이었는데요. 포켓몬의 인기 이유는 무었일까요?

아무래도 귀여운 캐릭터의 힘일 것 같은데요. 포켓몬스터 종류와 인기비결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켓몬스터

사진=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캡쳐

포켓몬스터는

포켓몬 컴퍼니가 발매하는 게임 시리즈, 또는 이를 원작으로 한 텔레비전 만화 영화/만화/TCG 등의 미디어 믹스 작품, 또는 해당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상의 생물들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처음 나왔을 당시 귀엽고 나름대로 창의적인 포켓몬스터들의 외형은 전 세계의 어린아이들을 흥분시키기에 충분했고, 나중에는 청소년은 물론 어른들에게까지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야말로 일본을 대표하는 최강의 소프트파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볼(Poké Ball)이라는

가상의 휴대용 캡슐로 몬스터를 포획한 다음에 간편하게 데리고 다니며 키우는 게임의 내용을 표현한 제목이 포켓몬입니다. 게임의 1차적인 목표는 각 지방에 있는 8개 포켓몬 체육관의 체육관 관장을 이겨 체육관 배지를 8개의 포켓몬 체육관에서 모은 후, 이를 바탕으로 포켓몬 리그에서 사천왕과 챔피언에게 도전하는 것이죠.

 

 

지금의 포켓몬스터의 디자인이 나오기까지

디자인을 담당하는 스기모리 켄이 약 300여 가지의 스케치를 그렸다고 합니다. 그 후 사내 인기투표까지 하면서 다시 그려낸 150여 마리의 포켓몬을 엄선하게 되었습니다. 포켓몬의 수는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추가되어 총 905마리가 되었습니다.(Ꙭ)

 

 

 

 

 

한국에서의 포켓몬

국내 포켓몬스터 TVA 시리즈는 시청률 33%라는 당시 엄청난 수치를 달성함으로써 역대 최전성기를 이루며 한국에 확고하게 포켓몬의 지지기반을 쌓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특히나 관련 상품 중 포켓몬빵이 예전부터 한국 시장에서 강세였는데요. 맛없는 빵에도 포켓몬스터를 넣으면 없어서 못 팔 정도가 되며 실제로 포켓몬 빵으로 20년째 발매 때마다 사회적 현상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2022년에도 포켓몬 빵 재출시로 광풍이 일어나고 있으며 구매자들이 모두 나이가 들어 구매력이 향상되자 매장에서 포켓몬 빵을 구할 수 없는 기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사진=포켓몬코리아

 

편의점은 재고 확보에 열을 올리고 포켓몬 빵을 구하지 못해 영업에 지장을 받는 곳도 나올 지경이었습니다. 그래서 편의점 문 앞에 포켓몬 빵 확보 현황 안내문을 붙여 놓은 곳까지 등장했죠.

인기에 힘입어 화장품 회사나 의류업체, 배스킨라빈스와 콜라보를 하는 등 여전히 인기가 많습니다.

사진=SPC

 

 

 

 

 

포켓몬의 종류

https://www.pokemonkorea.co.kr/

 

포켓몬 공식 사이트

포켓몬 공식 사이트

www.pokemonkorea.co.kr

반응형

포켓몬 공식 사이트의 포켓몬 도감에는 1번부터 905번까지 다양한 타입의 포켓몬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제일 유명한 것은 1세대 포켓몬인데요. 포켓몬스터 레드·그린·블루·피카츄 버전부터 등장하는 포켓몬입니다.

각 포켓몬 디자인은 몇 번이나 고치고 고치는 장고 끝에 결정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덕분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호평하는 세대이며 3세대 이후 포켓몬들이 화려해지거나 우락부락해졌다며 이때를 그리워하는 팬들도 많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편애받는 세대로 포켓몬빵의 띠부띠부씰 역시 전부 1세대 포켓몬의 비중이 높은 편이며, 2022년에 다시 판매될 당시에는 아예 1세대 포켓몬만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요즘 아이들은 1세대를 잘 모른다고 합니다. 이렇게 나이대를 알 수 있습니다. 하하(ゝ。∂)

 

포켓몬1세대 사진=네이버

 

포켓몬2세대 사진=네이버

 

포켓몬3세대 사진=네이버

 

포켓몬4세대 사진=네이버

 

포켓몬5세대 사진=네이버

 

포켓몬6세대 사진=네이버

 

포켓몬7세대 사진=네이버

 

이제그만( ✋˙࿁˙ ) 너무 많아요. 가면 갈수록 캐릭터 디자인이 복잡해지고 사연이 많아 보입니다. 이렇게 많은 캐릭터를 만드는 것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브이를 귀여워합니다.(◦'⌣'◦) 이브이는 진화할 때 모습과 능력이 바뀜으로써 혹독한 환경에 적응하는 희귀한 포켓몬인데요. 무려 8가지 모습으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를 할 때 모든 진화 모습을 보고 싶어서 열심히 이브이를 잡곤 했습니다. 

앞으로도 포켓몬의 인기는 여전하겠죠? (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