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로또 1등 대박 명당 추천

오후의 선비 2023. 3. 28. 22: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생 한번 될까말까한 로또 1등의 이것저것을 알아볼게요. 저도 혹시나 이번은 내가? 라는 마음으로 한번씩 로또를 구매하는데요. 아쉽게도 5등만 된적이 몇번있네요. 이것은 거의 기부한것과 다름없죠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주에도 로또를 구매해봅니다. 혹시 모르잖아요? 이번에는 내가 그 1등의 주인공이 될지도!

 

 

확률

로또의 확률은 그야말로 바늘구멍입니다. 1등은 8,145,060 분의 1 확률이라고 하는데요. 우리가 현실적으로 800만장의 로또를 살 수는 없으니 그저 꿈만 같은 확률이 아닐 수 없습니다. 

2등은 1,357,510 분의 1 확률, 3등은 35,724 분의 1 확률 4등은 733 분의 1 확률, 5등은 45 분의 1 확률입니다. 주위에서 3등까지 당청되었다는 사람은 봤지만 1등, 2등은 한번도 본적이 없네요. 그래도 매주 1등, 2등이 당첨되고 당첨 후기 등도 나오죠. 저렇게 많은 돈이 제 통장이 찍힌다면~ 요즘은 1등이 되어도 서울에 집 한채도 못산다는 말이 많지만 그래도 삶의 여유로운 활력이 될 것은 충분해보이네요. 

 

 

확률의 확률

로또를 구매할때 누군가는 매번 같은 번호만 응모하시는 분도 있을것이고 또는 저처럼 아무 번호나 찍는 수동도 있으실텐데요. 1등 당첨시 수동, 자동이 골로루 있는편이더라구요.

당첨의 확률을 높이는 방법중에 당첨 확률이 높은 번호를 잘 골라 활용하는 방법도 있겠네요. (확률이 높다고 하지만 내일일도 모르는데 무슨 소용이겠냐만은...ㅎㅎ)

810만분의 1의 어마어마한 확률을 뚫고 6개의 번호를 모두 다 맞추기위한 여정 중 어떤 번호가 많이 당첨되었는지 볼까요.

 

 

회차별로 번호 구간마다 당첨된 번호의 확률을 색으로 표현한 그래프입니다. 40번대를 재외하고 대부분의 번호대가 20% 대를 보이고 있네요. 40번대는 5개의 번호만 있어서 반의 10%대 확률인것 같네요. 역시 대부분의 번호가 골고루 나온다는 뜻인데 왜 그 번호가 내 손에서는 안나오죠ㅎㅎ

 

 

확률의 명당

그렇다면 1등이 많이 나온 명당은 어디일까요? 가끔 길을 지나가다보면 로또가게 앞에 줄을 길게 서서 기다리는 곳이 있더라구요. 바로 그런곳이 1등 명당일까요. 요즘은 보통 1등 당첨이 되면 가게에 1등 당첨한 곳이라고 홍보를 많이하니까 지나가면서 보면 1등 안한곳이 없긴하더라구요ㅎㅎ 그럼 로또살 마음이 없었어도 굳이  5천원치라도 구매했는데 역시나 저는 아니었다구요. 그렇다면 정말 1등 명당은 어디일까요?

현재까지 로또는 960회가 넘는 회차인데요. 아무래도 1등이 많다는건 그만큼 그 곳에서 로또를 많이 구매했다는 것이고 그만큼 많은 사람이 구매를 했으니 1등이 당첨될 확률도 높은것이겠죠.

 

 

최근 50회동안 1층 당첨 장소를 조사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사용 인원이 많은 인터넷 복권판매사이트가 부동의 1위군요. 지역은 크게 상관없는것 같아요. 3번 이상 명단에는 없지만 제주도도 1등 당첨 지역으로 자주 보이거든요. 이미 아래에 나온 로또판매점은 인기장소겠죠. 저도 가까운 지역은 근처에 갔을 때 한번 들러보고 싶네요ㅎㅎ

상호 구분 소재지 횟수
인터넷 복권판매사이트  수동 동행복권 7
로또휴게실  자동 경기 용인시 4
버스판매소  자동 서울 영등포구 4
복권명당  자동 경북 구미시 4
나눔이매로또   수동 경기 성남시 4
노다지복권방 자동 인천 미추홀구 3
신신마트편의점  수동 전남 목포시 3
도깨비방망이 수동 전남 완도군 3

 

 

글을 작성한 날이 토요일이고 이미 로또는 사둔 상태인데 1등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로또 1등 관련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여러분도 로또를 구매하셨다면 1등부터 5등의 행운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모두모두 행복한 날들을 보내셨음 좋겠네요: )

반응형